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사용방법(무료 AI사진 사이트)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Dall-E를 기반으로 한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인데요.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사용법이 쉬운 AI 사진 사이트입니다. 아래에서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가입

https://www.bing.com/create 에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데요. 가입 및 만들기를 누르면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가 없는 분들은 아이디 생성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프롬프트 작성 후 생성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한글로 작성해도 인식합니다. 영어만 인식한다고 되어 있는데 왜 한글도 인식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원하는 내용을 한글이나 영어로 작성한 뒤 만들기를 누르면 이미지를 생성하게 됩니다.

프롬프트의 중요성

단순한 단어만 입력했을 때 이미지 퀄리티가 높지는 않습니다. 프롬프트를 좀 더 정교하게 작성하면 퀄리티가 다소 상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I 이미지 사이트마다 프롬프트에 반응하는 방식이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자세히 입력해주면 더 퀄리티 높은 이미지를 생성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원하는 사물 + 배경 + 원하는 스타일 정도는 입력해야 조금 더 좋은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크레딧 소모

만들기 버튼 좌측에 보면 번개 모양과 숫자가 보입니다. 크레딧인데요. 한번 생성할 때마다 크레딧이 하나씩 소모됩니다. 기본으로 100개가 주어졌습니다. 크레딧이 전부 소모되어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으나 다소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미드저니의 패스트모드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생성된 이미지 선택

4개의 생성된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미지 크기는 1024px × 1024px 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프롬프트를 작성하니 이미지 퀄리티도 다소 개선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리3 적용

최신 dall-e3가 적용되었습니다. 최신 달리3는 이미지 품질도 개선되고 특별히 텍스트 표현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글자 부분은 최근까지 AI 그림, 사진에서 제대로 구현된 경우를 보지 못했는데요.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에서 새로 생성해보니 텍스트가 정말 잘 나옵니다.

thank you라고 말하는 카툰을 그려달라고 했는데 4개 후보 모두 성공했습니다. 정말 잘 그리네요.

주의할점!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로 생성한 사진, 그림은 개인적,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즉 생성한 이미지를 스톡사이트에 판매하는 등의 상업적 활동은 불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달리 기반이지만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상업적 이용이 불가능하고 Dall-e나 이후 챗gpt에서 생성한 이미지는 상업적 이용도 가능합니다.

이후 챗 gpt에서는 아래와 같이 대화형으로 ai 이미지를 생성하고 수정해준다고 하니 추후 챗gpt에 달리3가 적용되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료 AI 사진 사이트인 빙 크리에이터를 살펴봤습니다. 사용방법도 쉽고 무료 이용이 가능해서 처음 AI로 이미지를 만들어보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Dall-E 기반이기 때문에 Dall-E를 이용해도 되지만 유료화되었기 때문에 무료 이용을 원하는 분들은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