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 개인 서버 만들기 | 개인 채널에서 이미지 만드는 방법

미드저니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공개채널에서 이미지를 만들다 보면 자꾸 내가 만든 이미지가 위로 올라가서 찾기 불편하고 다른 사람들이 내가 만든 이미지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개인 서버를 만들어서 이용하면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내 개인 서버를 만들어 미드저니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미드저니 개인 서버 만드는 방법

1) 서버추가

AI사진사이트 미드저니 가입방법 미드저니 가입 및 사용 방법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디스코드에 들어가게 되면 좌측에 + 버튼이 있습니다. 서버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미드저니 개인 서버 추가

2) 직접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3) 나와 친구들을 위한 서버를 선택합니다.

4) 원하는 서버 이름을 작성한 후 만들기를 누릅니다.

5) 미드저니 봇 서버에 추가하기

이제 다시 좌측 배모양 1️⃣ 미드저니 서버를 선택한 뒤 2️⃣ 우측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눌러 이용자들이 보이도록 합니다. 만약 이미 이용자들이 보인다면 2번은 누를 필요 없습니다. 이용자들 중 3️⃣미드저니 봇이 보인다면 좌클릭한 뒤 4️⃣서버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6) 서버 선택하기를 클릭한 후 나오는 서버 중 내가 이용하기 원하는 미드저니 개인 서버를 선택한 뒤 하단의 파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미드저니 봇의 활동을 승인해줍니다.

8) 파란 버튼을 눌러 미드저니 개인 서버로 이용합니다.

9) 이제 개인 서버에서 혼자 자유롭게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개인 서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조금 익숙해진 분들이라면 공개 서버보다는 개인 서버에서 AI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더 편리한데요. 다양한 팁들도 함께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