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기반 AI 이미지 생성 방법 (feat. Canva)

텍스트를 AI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사이트는 여러 군데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캔바(Canva) 사이트를 이용해서 텍스트 기반 AI 이미지 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캔바는 무료로 사용 가능한 디자인 도구 프로그램입니다.

텍스트 기반 AI 이미지 생성 방법 (feat. Canva)

1. 캔바 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텍스트 기반 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인 캔바 사이트

먼저 텍스트 기반 AI 이미지 생성을 위해서는 캔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캔바는 디지털 이미지 편집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도구로,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인기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캔바를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추천 드릴만합니다. 간결하고 쉬운 인터페이스로 디자인 작업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캔바의 온라인 AI 이미지 생성기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2. 새로운 디자인 만들기

맞춤형 크기 만들기

로그인 후에 ‘디자인에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캔바의 앱 프로그램인 ‘Text to Image’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새 디자인에서 사용‘하기를 클릭합니다. 기존에 캔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기존 디자인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원하는 텍스트 입력하기

원하는 텍스트 입력

새 디자인 창이 나타나면 좌측 패널 상단에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AI 이미지를 설명하는 텍스트를 넣으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로드 자전거를 타며 도심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을 적어 보았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4. AI 이미지 생성 완료

캔바로 만든 텍스트 기반 AI 이미지 완성 화면

위의 그림과 같이 AI 이미지를 생성했습니다. 제가 언급한 로드 자전거를 타며 도심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의 이미지를 정확히 생성해주었습니다. 이 이미지는 AI 이미지이기 때문에 저작권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이미지를 편집 및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캔바를 이용한 텍스트 기반 AI 이미지 생성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이 많은데, 제가 직접 이용해본 결과 캔바는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이용하기에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AI 이미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위의 가이드를 따라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