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로 쉽게 하는 6가지 방법

구글 이미지 검색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PC 검색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으로 쉽게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사진 구글링] 사파리 앱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하기

아이폰에서 먼저 해당 이미지를 내 갤러리에 저장해야 하는데요. 이미지를 내 갤러리에 저장하는 방법은 해당 이미지를 길게 누르고 나타나는 팝업창 중 [사진 앱에 저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① 사파리 앱에서 image.google.com을 입력하여 구글 이미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② URL 바 왼쪽에 위치한 [가가, 한한 또는 AA 아이콘]을 클릭한 뒤 팝업에서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선택하면 구글 이미지 데스크탑 웹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이폰 사파리앱에서는 데스크탑 버전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③ 데스크탑 버전의 구글 이미지 사이트로 이동한 뒤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선택합니다.

④ 이미지 URL을 입력하여 검색하는 방법과 이미지 자체를 업로드하는 방식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업로드 방식이 조금 더 편리합니다. “파일을 업로드“를 선택하고 사진 보관함에서 사진을 선택하여 업로드합니다.

⑤ 이미지 검색 결과를 확인합니다.


[아이폰 사진 구글링] 구글 앱을 이용하여 이미지 검색하기

구글 앱을 이용하는 방법도 앞에서 사파리 앱을 이용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크롬이 아닌 구글 앱입니다.

먼저 구글 앱이 없다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① 구글 앱을 설치한 후 검색 창 우측의 카메라 버튼(구글 렌즈)을 선택합니다.

② 구글앱을 처음 설치한 경우 가장 하단에 [액세스 허용]을 눌러 사진보관함으로 접근을 허용합니다.

③ 하단에 나온 아이폰에 저장된 내 이미지들 중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이미지를 검색합니다.


온라인 이미지 검색하기 – 아이폰

만약 아이폰으로 인터넷을 하다가 발견한 이미지를 검색하고 싶은 경우 크롬 앱, 구글앱에서는 따로 구글 이미지 검색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도 이미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① 크롬 앱: 해당 사진을 길게 누른 뒤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을 선택하면 바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② 구글 앱: 길게 누른 뒤 [이미지 내 검색]을 누르면 검색됩니다.


[갤럭시 이미지 구글링] 기본 브라우저에서 이미지 검색

갤럭시 휴대폰의 경우 기본 브라우저는 삼성 인터넷을 이용하는데요.

① 일단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 실행 후 구글 이미지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② 검색창 우측의 구글렌즈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③ 카메라로 검색, 스크린샷, 이미지 중 원하는 방식의 검색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 사진을 찍어 이미지 검색하고 싶을 때는 카메라로 검색을 선택하여 촬영 후 검색합니다.
  • 스크린샷에는 휴대폰 스크린샷을 찍은 이미지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 이미지에는 촬영한 이미지들이 들어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검색하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검색이 가능합니다.

만약 저장된 이미지가 아니라 웹 서핑 중 원하는 이미지를 발견한 경우 사진을 길게 누르면 [빅스비 비전으로 검색]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이미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폰] 크롬 앱을 활용한 구글 이미지 검색

안드로이드 폰 이용자의 경우 기본 인터넷 앱 대신 크롬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이 경우에는 이미지 검색이 훨씬 편리합니다.

① 구글 검색창 상단에서 [전체] 옆에 있는 [이미지]를 누르거나 검색창에 image.google.com을 입력하여 구글 이미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② 구글 이미지 사이트에서 구글렌즈를 누른 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검색합니다.

③ 크롬에서 웹서핑 중에 궁금한 이미지를 발견했다면 이미지를 길게 꾹 누른 뒤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을 선택합니다.


구글 포토에서 이미지 검색

만약 구글 포토를 이용중이라면 저장된 이미지를 구글 포토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① 구글 포토 앱으로 들어갑니다.

②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③ 하단 중간에 있는 [렌즈] 버튼을 누른 뒤 사진에서 원하는 영역을 지정합니다.

④ 하단에 검색된 결과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총 여섯 가지 방법으로 모바일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수행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이미지 검색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포토 앱이나 크롬, 구글앱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기본으로 탑재된 브라우저를 활용하여 구글 이미지 검색도 쉽게 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