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무료 포토샵으로 배경 제거, 누끼 따는 방법

포토샵은 매월 비용이 발생해서 사용량이 많지 않은 경우에는 약간 비용이 아까울 수 있는데요. 인터넷 무료 포토샵을 이용하면 돈도 절약하고 간단한 기능들을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무료 포토샵 사이트

인터넷에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 포토샵 포토피( https://www.photopea.com/) 입니다. 당연히 포토샵과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단축키도 사용할 수 있고 간단한 기능은 대부분 갖추고 있는 편입니다.

사진 배경 제거하는 방법

누끼 따는 방법은 remove.bg, 어도비 익스프레스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고 위 인터넷 무료 포토샵 포토피 사이트에서 배경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그림의 배경을 직접 제거하면서 비교해보겠습니다.

1. 원본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 미드저니에서 제작한 이미지입니다. 옷 색상과 배경 색상이 같아서 자동으로 배경 제거하기는 다소 어려운 이미지라고 생각됩니다.

2. remove.bg 사이트

배경제거 사이트로 검색하면 가장 상단에 나오는 유명 사이트입니다. 전에는 무료로 할 수 있는 범위가 상당히 넓어서 가장 애용했던 사이트인데 이제는 약간 제약이 많아져서 최근에는 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배경을 제거한 결과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옷 부분이 맘에 안 들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아 보이는데요.

멀리서 봐서는 크게 나쁘지 않은데 확대하면 바깥 부분이 깔끔하게 잘려나가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하기는 좋지만 만약 미리캔버스 기여자 같이 파일을 상업적으로 제출하여 판매하려고 한다면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화질 이미지의 경우 등록한 후 크레딧을 소모해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3. 어도비 익스프레스 사이트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은 필요합니다. 사용법도 간단해서 사이트로 이동한 후 파일을 넣기만 하면 됩니다.

🔻어도비 익스프레스 결과물

결과물도 remove.bg 사이트보다 괜찮아 보입니다. 물론 바깥쪽 라인은 완전 깔끔하진 않습니다.

4. 무료 포토샵 포토피 사이트

제가 최근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포토피 사이트에서도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remove.bg를 이용할 때처럼 간단하게 배경을 제거하는 방법펜툴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포토피 사이트로 이동하여 [컴퓨터에서 파일 열기]를 선택합니다.

인터넷 무료 포토샵 포토피

2️⃣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간단하게 배경을 제거하려면 아래처럼 좌측 마술봉 선택 후 상단의 Select Subject 선택합니다. 개체가 선택되면 우클릭으로 반전한 뒤 delete를 눌러 선택된 배경을 삭제하면 됩니다.

자동 제거 방식이랑 비슷하게 바깥 라인이 깔끔하지 않습니다.

3️⃣ 펜툴로 누끼따기

포토피에서 펜툴로 누끼 따려면 일단 좌측에서 펜툴을 선택합니다. (몇 번 연습해보면 어렵지 않고 깔끔하게 배경을 제거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기본적인 방법은 포토샵과 동일하므로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좌측에서 펜 모양의 펜툴을 선택합니다.
  • 상단에 채우기와 획이 모두 없도록 해야 편리합니다.
  • 시작할 곳에 펜툴로 콕 클릭합니다.
  • 그 후 곡선이 변하는 부위 쪽에 펜툴로 찍은 상태에서 손을 떼지 말고 쭉 드래그하여 곡선을 만듭니다.
  • 손을 뗀 뒤 AIt를 누른 상태에서 점을 한번 더 클릭하여 핸들을 1개로 변경합니다.
  • 다음 부위에서 마찬가지로 점을 찍으면서 손을 떼지 말고 드래그하여 곡선을 만듭니다. 직선은 점만 찍으면 끝입니다.

위 방법을 반복하여 처음 콕 찍었던 곳까지 와서 만나게 되면 우클릭 한 뒤 [Make Selection]을 누르면 점선으로 바뀌게 됩니다.

점선으로 바뀌면 우측 레이어창에서 원래 이미지를 선택하고 아래에서 가운데 구멍 뚫린 사각형 (래스터 마스크 추가)을 누릅니다.

🔻결과물을 보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부위 바깥 배경이 지워집니다.

🔻좌측은 직접 펜툴로 누끼 딴 것이고 우측은 자동 선택으로 누끼 딴 것입니다. 바깥 라인의 깔끔함이 확연히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무료 포토샵 포토피 사이트에서 펜툴로 배경제거 누끼 따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포토샵 비용이 부담되셨던 분들은 포토피 사이트 적극 추천하니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할만한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