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해상도 올리기 무료 업스케일 사이트 BEST 추천

이미지 해상도 올리기 업스케일 사이트는 AI 그림 사이트만큼 상당히 많은데요. 대부분 유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워터마크가 생기거나 불편한 점들이 많습니다. 무료 업스케일 사이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정말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를 추천해보고 해상도 올리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지 해상도 올리기와 확대하기

제가 처음에 약간 헷갈렸던 부분인데요.

이미지를 확대하는 건 사진 크기가 커지는 것이고, 해상도를 올리는 건 사진 크기는 동일한 상태에서 선명해지는 것 아냐? 라고 생각했는데요.

결국 이 둘은 동일한 이야기입니다.

왜냐하면 크기가 커졌는데도 해상도가 유지되고 있다면 이 이미지를 줄이면 전보다 선명해지기 때문입니다. 감이 오시나요?

1024px 크기의 이미지가 2048px 크기의 이미지가 되는 것은 2배로 해상도가 개선되는 것입니다. 이제 다시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무료 사이트와 업스케일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업스케일 미디어

upscale.media(by pixelbin.io)입니다. 최근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인데요. 회원가입도 필요없고 사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속도도 빠르고 이용하는 사이트 중 가장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하루 사용량 제한은 있지만 피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① [Upload Image] 버튼을 누른 뒤 이미지를 업로드 합니다.

이미지 해상도 올리기 업스케일 사이트

② 아래에 생성된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우측에 AI로 업스케일된 사진을 보면 선명도가 오리지널과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 Upscale to 1X, 2X, 4X: 4배까지 업스케일 할 수 있습니다. 1024 기준이라면 4096px이 됩니다.
  • Enhance Quality: 확대하여 비교한 선명도를 확인해보시고 조금 더 선명하기 원한다면 이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 Download Image: 결과물이 만족스럽다면 다운로드 합니다.

장점은 사이트의 빠른 속도, 로그인이 필요없고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4배까지 업스케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현재까지 잘 모르겠습니다.

※ 팁: 하루 사용량 10개를 확대하면 더 사용할 수 없는데 이 때는 새로운 구글 아이디로 들어가면 다시 10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의 구글 아이디 혹은 본인의 서브 구글 아이디를 만든 후 크롬에서 다른 프로필로 다시 업스케일 사이트에 들어가면 무료 사용량이 초기화됩니다.

VanceAI

제가 위에서 추천한 사이트 외의 대부분의 사이트는 무료 사용량이 현저히 적거나 유료로만 이용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VanceAI 사이트도 무료 사용량이 한정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무료로 3개 크레딧이 주어지는데요.

그럼에도 장점은 아래 이미지에 보다시피 우측 패널에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확대도 8배까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8배로 설정해보면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변환이 정말 오래 걸립니다.

무료 사용 시에는 이미지 하단에 VanceAI라는 로고가 붙어 나옵니다.

생성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하며 무료가 끝난 후 크레딧은 200크레딧에 7불정도로 비싸지는 않습니다. 만약 정말 고해상도의 이미지로 업스케일 하고 싶은 경우라면 이용해 볼 수 있지만 8배까지 확대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장점은 8배 업스케일이 가능하고 각종 설정을 해볼 수 있다는 점이며 단점은 무료 이용량이 현저히 적어서 유료 사용이 필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Let’s Enhance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가입이 필요합니다. 무료 사용량의 제한도 없는 것 같습니다.

① 구글 로그인으로 가입 후 메인 화면에서 아래쪽에 있는 [Start editing image]를 선택합니다.

② 좌측에 Quality enhancement와 Decompress를 활성화합니다. 우측 파란 색 글씨인 [Click to upload]를 클릭한 뒤 컴퓨터의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업로드 하면 좌측 하단에 Start processing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이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③업스케일은 빠르게 완료되어 2배로 해상도가 개선된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이 50개 주어져 있는데 업스케일로는 줄어들지 않고 아마 AI 이미지 생성 시 크레딧이 줄어드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점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는 것이며 단점은 해상도가 2배로만 가능하고 로그인을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그 외 몇몇 사이트들도 있지만 대부분 유료 이용이 필요하거나 워터마크가 생기는 등 불편함이 있어서 따로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미지 해상도 올리기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무료 업스케일 사이트에서 손쉽게 이미지를 업스케일해봤는데요. AI이 발전되면서 생각보다 업스케일의 품질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특히 첫번째 추천한 사이트는 아직까지 크게 단점을 못 느끼며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여서 강추합니다!

👉 참고할만한 내용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