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용량 줄이기- 워드프레스 이용자 필수 상식

이미지 용량 줄이기는 웹사이트 속도와 성능 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대용량 이미지는 페이지 로딩 속도를 늦추고 사용자 경험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미지 용량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법과 그 도구를 알아보겠습니다.

1. 이미지 용량 줄이기 중요성

웹사이트에서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것은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먼저, 용량이 작은 이미지는 페이지 로딩 시간을 단축시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작은 용량의 이미지는 대역폭을 절약하고 서버 부하를 줄여 서버 응답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이미지 용량을 최적화하는 것은 웹사이트의 성능과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이미지 압축 도구

1) iloveimg.com

iloveimg.com은 여러 형식의 이미지(JPG, PNG, SVG, GIF)에 대해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온라인 도구입니다. iloveimg.com 사이트를 이용하면 이미지 용량을 줄이고 자르고 형식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이미지를 한 번에 선택하여 용량을 압축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iloveimg.com에 접속하여 이미지 용량을 효과적으로 줄여보세요.

이미지 용량 줄이기 사이트

2) imgpresso.co.kr

imgpresso.co.kr도 또 다른 무료 이미지 용량 줄이기 도구입니다.

JPEG, JPG, PNG 파일의 크기를 줄여주는 imgpresso를 사용하면 이미지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용량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파일당 최대 크기는 5MB이며 이 이상의 고화질 이미지는 유료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3) tinypng.com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오랜전부터 습관적으로 사용해왔던 사이트인데요.

tinypng.com은 WEBP, JPEG, PNG 파일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 스마트한 손실 압축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미지의 색상 수를 감소시킴으로써 데이터 저장에 필요한 용량을 줄이는 효과를 얻습니다. 이 과정은 거의 눈에 띄지 않지만 파일 크기에 매우 큰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거의 대부분의 이미지를 60% 이상 압축해주기 때문에 이미지 업로드 시에는 꼭 사용합니다.

4) imagecompressor.com

옵티마이질라는 JPEG, GIF, PNG 이미지의 최소 크기를 유지하면서 최상의 최적화와 손실 압축 알고리즘의 조합을 사용하는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 도구입니다.

최대 20개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업로드할 수 있으며, 압축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3. PC에서 이미지 용량 줄이기

윈도우 기본 사진 앱을 사용하여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Windows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사진 앱을 이용하는 것으로 사진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연결 프로그램” >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 앱이 실행됩니다.

상단의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이미지 크기 조정]을 선택합니다.

픽셀단위 혹은 백분율로 크기를 조정하고 파일형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정리

이미지 용량 줄이기는 SEO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웹사이트 속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iloveimg.com, imgpresso.co.kr, tinypng.com, imagecompressor.com 등의 도구를 사용하거나 윈도우 기본 사진 앱을 이용해 이미지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이용해 용량관리를 할 수 있으므로 워드프레스를 운영중이라면 꼭 이미지 용량 관리를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FAQs

Q1: 이미지 용량을 줄이면 이미지 품질이 어떻게 변하나요?

A1: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도구와 방법은 이미지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용량을 최소화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설정으로 용량을 줄이면 거의 눈에 띄지 않는 수준에서 이미지 품질이 변합니다.

Q2: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것이 SEO에 영향을 미칠까요?

A2: 예,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것은 웹사이트 성능을 향상시키고 페이지 로딩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Q3: 어떤 이미지 포맷이 용량을 줄일 때 가장 효과적일까요?

A3: 일반적으로 JPEG 포맷이 가장 용량이 작은데요. 압축률과 품질 간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용량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데 가장 효과적인 형식입니다. 그러나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가 필요하다면 PNG 포맷을 이용해야 합니다.

Q4: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것은 어떤 경우에 유용한가요?

A4: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것은 워드프레스 등 웹사이트와 블로그, 전자 상거래 플랫폼 등에서 이미지를 사용하는 모든 경우에 유용합니다. 작은 용량의 이미지는 로딩 속도를 향상시키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